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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 공식문서 읽고 이해한 대로만 적어본다.
- 씬(Scene)
- 캐릭터, 무기,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, 건물, 레벨 등
- 하나의 루트 노드를 갖음
- 씬은 인스턴스화가 가능하며, 다른 씬에서 재사용이 가능(이 개념은 나중에 다시 봐야겠다.)
- 노드(Node)
- 고도에서 모든 객체를 이루기 위한 가장 작은 단위
- 하나의 객체에 움직임, 충돌범위 등을 구성함
- 노드 하위에 자식노드를 추가할 수 있음
- 하나의 객체에 여러 노드들이 결합되어 다양한 작업을 수행
- 씬 트리
- 씬, 씬트리 모두 노드에 집합
- 시그널
- 이벤트가 발생할 때 보내는 신호를 말함(이벤트 바인딩 같은 개념인 듯)
- 두 물체가 충돌했을 때, 버튼을 클릭했을 때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신호를 보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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